ARTIST

SSF와 함께하는 아티스트 소개
Huang photo DSC_8174Re2
신연 황(Hsin-Yun Huang)

신연 황(Hsin-Yun Huang)은 그녀 세대의 최고의 바이올리니스트 중 한 명으로서의 경력을 구축했다. 그녀는 베를린 라디오 오케스트라, 도쿄 필 하모닉, 자그레브 솔로이스츠와 런던 신포니아 외에 많은 그룹들과 독주자로 협연하고 있고 말보로, 스폴 레토, 로마, 산타페 외에 많은 축제들에 정기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1994년부터 2000년까지는 보로메오 현악 사중주의 일원으로 종사하였다.

그녀는 솔로 비올라와 실내악 작품을 적극적으로 커미션하고 있다. 그녀의 브릿지 레코드아래 출시된 2012 앨범 ‘비올라 비올라’에는 Shih-Hui Chen,  스티븐 맥키에게 커미션 작품들이 포함되어있으며 엘리엇 카터, 폴 루더스, 조지 벤자민의 작품들이 수록되어있다. 다가오는 앨범 프로젝트에는 바흐의 솔로 바이올린 소나타 전집과 비올라 파르티타가 2017년도에 출시될 예정이다.

대만 출신인 그녀는 1988 년 라이어넬 테르티스 국제 비올라 콩쿠르에 최연소 연주자로 참여해 금메달리스트가 되면서 국제적인 관심을 받았다. 그녀는 커티스 음악원과 줄리어드 음대에서 학위를 받기 전에 영국 메뉴인 학교에서 교육 받았으며 현재 동시 줄리어드와 커티스에서 교원으로 종사하고 있고 뉴욕에서 거주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