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ST

SSF와 함께하는 아티스트 소개
푸르니에 트리오 photo 2
푸르니에 트리오 Fournier Trio

유슬기 Sulki Yu(Vn.), 페이지 응 Pei-Jee Ng(Vc.), 챠오잉 창 Chiao-Ying Chang(Pf.)

 

바이올리니스트 유슬기, 첼리스트 페이지 응, 피아니스트 챠오잉 창이 모여 2009년 런던에서 결성된 푸르니에 트리오(Fournier Trio)는 다양한 국제 콩쿠르 입상을 바탕으로 차세대를 이끌어갈 앙상블 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현재 유럽을 중심으로 활발한 활동을 벌이고 있다.

런던 위그모어 홀에서 열린 실내악 최고 권위의 파크하우스 상 우승(2013년), 노르웨이 트론하임 실내악 콩쿠르 2등상 및 청중상(2011년), 함부르크 실내악 콩쿠르 파이널 진출(2012년) 등을 배경으로 그들은 위그모어 홀, 퍼셀 룸 데뷔공연에서 각 언론의 찬사를 받았으며 2012년에는 네덜란드 음악협회에서 주최한 ‘New Masters On Tour’에 발탁되어 슬로바키아 브라티슬라바, 암스테르담 콘체르트헤보우 등지에서 데뷔무대를 가졌다.

바스, 뉴버리, 치체스터, 브라이튼, 윈체스터 등 잉글랜드 내에서 열리는 메이저 페스티벌에 초청받아 연주회를 가졌던 푸르니에 트리오(Fournier Trio)는 터널 트러스트 오디션 우승으로 스코틀랜드 전역 투어도 가진 바 있다. 그 외에 아시아에서는 2013년 싱가포르 YST 콘서바토리 ‘Ones to Watch’ 시리즈에 출연, 마스터 클래스를 가졌으며 대만 타이페이 투어 및 홍콩의 라디오 RTHK에 출연하기도 하였다.

트리오 초창기 때부터 데이빗 타케이노 교수의 가르침과 영향을 받은 그들은 영국 왕립 음악대학 펠로우 기간 동안 토마스 브란디스, 크리스토프 앨튼 및 양성원 교수의 값진 가르침도 받았다. 푸르니에 트리오(Fournier Trio)는 2011년부터 옥스포드 대학의 상주 음악가로 매 학기마다 방문하여 연주하고 있으며 올해에는 특별히 베토벤 피아노 트리오 전곡을 연주할 예정이다.

푸르니에 트리오(Fournier Trio)는 커크먼 콘서트 소사이어티, 파크 레인 그룹, MMSF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 재단의 후원을 받고 있으며 2018년 4월 뉴욕 카네기홀의 바일 리사이틀홀에 데뷔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