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ST

SSF와 함께하는 아티스트 소개
파스칼 드봐이용   Pascal Devoyon
파스칼 드봐이용 Pascal Devoyon

비오티, 부조니, 리즈 콩쿠르 등 세계 유수의 콩쿠르에서 입상, 이어 1978년 프랑스 출신 피아니스트로서는 처음으로 차이코프스키 콩쿠르에서 은메달을 수상하면서 파스칼 드봐이용은 전 세계에 그의 이름을 알리게 되었다.

파스칼 드봐이용은 비쉬코프, 뒤트와, 크리빈, 잔데를링 등의 지휘자들과 함께 런던 필하모닉, 파리 오케스트라, 로테르담 필하모닉, 헬싱키 필하모닉, 몬트리올 심포니 오케스트라, 도쿄 NHK 심포니와 협연해 왔다. 파스칼 드봐이용의 음반으로는 차이 코프스키 피아노 협주곡 1번(샤를 뒤트와 지휘, 필하모니아 오케스트라), 그리그와 슈만 피아노 협주곡(Jerzy Maksymiuk 지휘, 런던 필하모닉 오케스트라)과 라벨, 리스트, 프랑크, 슈만 리사이틀 실황이 있으며, 실내악으로는 스티븐 이설리스(포레 전곡, 생상스, 풀랑), 강동석(슈베르트, 포레 호네거), 필립 그라팽과 함께 작업한 음반들이 있다.

1999년부터는 강동석과 함께 프랑스에서 열리는 유럽에서 가장 큰 규모의 음악 아카데미 중 하나인 뮤직 알프 페스티벌의 예술감독을 역임하고 있다. 그는 파리 음악원에서 피아노 교수로 재직한 후, 1996년부터는 베를린 대학 음대교수로 재직 중이다. 2003년 9월부터는 제네바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고 있다. 2001년에는 프랑스 정부로 부터 공로훈장 기사장을 받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