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ST

SSF와 함께하는 아티스트 소개
김병훈 ByeongHun Kim

호르니스트 김병훈은 충남예고와 연세대학교 음악대학 기악과를 졸업한 뒤, 독일로 건너가 하노버 국립음대에서 Markus Maskuniitty 교수를 사사하며 석사과정(Master)을 졸업하였다.

이후 함부르크 국립음대에서 Ab Koster 교수를 사사하고 최고연주자과정 (Konzertexamen)을 최우수성적으로 졸업하며 전문 연주자로서의 입지를 다졌다.

그는 일찍이 서울대학교 콩쿠르, 연세대학교 콩쿠르 등에서 입상하였고, 서울유스오케스트라 객원단원으로 활동하며 연주자로서 두각을 나타냈다.

또한 독일 유학중 슈투르가르트 필하모닉 오케스트라(Stuttgarter Philharmoniker), 함부르크 심포니 오케스트라(Hamburger Symphoniker) 오디션 파이널리스트에 오르며, 음악계의 주목을 받았고, 독일의 레트레 실내관현악단(Kammerorchester Lehrte)과 함부르크 심포니 오케스트라와의 초청 협연에서 탁월한 음악적 해석과 깊이 있는 연주를 선보이며 독일 언론의 호평을 받았다.

그는 로스톡 북독일 필하모니(Norddeutsche Philharmonie Rostock) 종신수석, 도이치 오퍼 베를린(Deutsche Oper Berlin) 객원, 독일 유스 오케스트라(Junge Deutsche Philharmonie Orchester) High Horn, 강릉시립 교향악단 수석객원 등을 역임하며 오케스트라 플레이어로도 활발한 활동을 하였다.

2014년 1월부터 로스톡 북독일 필하모니 수석으로 활동 했던 그는 2015년, 서울시립교향악단 오디션에서 연주력을 인정받아 이례적으로 로스톡 북독일 필하모니 활동이 끝난 2016년부터 서울시립교향악단에 입단하여 국내 음악계로부터 주목을 받았으며 현재는 한양대학교에 출강하며 후학 양성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