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ST

SSF와 함께하는 아티스트 소개
신연황
신연 황 Hsin-Yun Huang

국제적으로 활발한 연주 활동을 보여주고 있는 비올리스트 신연 황은 신작 위촉 및 레코딩에도 활발히 참여하고 젊은 연주자 양성에도 힘을 쏟는 등 독보적인 커리어를 구축해 나가고 있다. 2017-18 시즌에는 베이징, 대만, 보고타 등지에서 데이비드 로버트슨, 오스모 벤스케, 시앤 장, 막시미아노 발데스 등의 지휘자와 함께 협연 무대를 가졌다. 베이징 국가대극원에서 기획한 비올라 독주 공연에서 연주한 첫 번째 비올리스트이며 광저우에서 요요마가 진행했던 프로젝트의 교수진으로 활약하기도 했다.

또한 그녀는 스티브 매키, 시후이첸, 포울 루데르스 등 작곡가들에게 작품을 위촉하여 신작을 발표하는 일에도 애정을 쏟고 있다. 브릿지 레코드사를 통해 2012년에 발매한 음반 <비올라 비올라>는 그라모폰과 비비씨 뮤직 매거진으로부터 호평을 받았으며, 그녀의 남편이자 비올리스트인 미샤 아모리와 함께 작업한 바흐 무반주 바이올린 소나타와 파르티타 전곡 앨범이 발매될 예정이다.

말보로, 스폴레토, 라비니아, 산타페, 뮤직앳멘로를 비롯한 다수의 페스티벌에서 활발한 연주 활동을 선보이고 있는 신연 황은 1998년 라이어넬 테르티스 국제 비올라 콩쿠르에서 1위를 기록하며 국제 무대에 이름을 알리기 시작했다. 1993년 뮌헨 ARD 콩쿠르에서 우승했으며, 분카무라 오챠드 홀에서 시상하는 권위 있는 상의 수상자이기도 하다. 타이완 태생으로 영 콘서트 아티스트 출신인 신연 황은 예후디 메뉴인 음악학교, 줄리어드 음대, 커티스 음악원에서 수학했으며 현재 뉴욕에 거주하며 줄리어드 음대와 커티스 음악원에서 후학을 양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