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ST

SSF와 함께하는 아티스트 소개
이한나
이한나 Hanna Lee

비올리스트 이한나는 현재 가장 활발한 활동을 하는 차세대 비올리스트로 주목 받고 있다. 이한나는 라비니아, 베르비에, 말보로와 같은 국제 유수의 페스티벌에 여러 차례 초청되어 연주 하였고 2015년 월간 객석이 선정한 “차세대 이끌 젊은 예술가”에 선정되었다. 2009년 뉴잉글랜드 음악원 협주곡 콩쿠르에서 1위를 차지하며 수상자 협연 연주회를 가졌으며, 그 외에도 2007년 국제 영아티스트 콩쿠르 1위, 헬람 영아티스트 콩쿠르 특별상, 오사카 국제콩쿠르 2위 등 다수의 국제콩쿠르를 석권하며 놀라운 성과를 거두었다.

2004년 금호영아티스트콘서트를 통해 데뷔한 이후 2009년 금호아트홀 ‘라이징스타 시리즈’로 차세대 비올리스트로 주목을 받았으며, 그 후 2011년 ‘금호아티스트시리즈 독주회’, 2014년 ‘겨울나그네 전곡 독주회’ ,2016년 ‘Brahms전곡 독주회’ 등 꾸준히 금호아트홀에서 초청 독주회를 열고 있다. 2016년 교향악축제에서 성남시향과 지휘자 금난새와 함께 월튼 비올라 협주곡을 협연하였으며 2018년에는 KBS 교향악단과,  2017년에는 군포 프라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2014년에는 코리안심포니와 버르토크 협주곡을, 구미음악제에서 알래스카 페어뱅크스심포니 오케스트라와 협연하였으며, 그 밖에 2012년 프랑크푸르트라인마인 청년 필하모닉 협연, KNUA 오케스트라와 NEC필하모닉 등과 다수 협연한 바 있다.

예원학교를 졸업하고 서울예술고등학교 재학 중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재로 입학하였으며, 오순화, 김상진을, 커티스 음악원에서 로베르토 디아즈를 사사하였다. 뉴잉글랜드 음악원에서는 킴 카쉬카시안 지도 아래 석사과정 및 연주자과정을 수료하였으며, 독일 크론베르크 아카데미에서 노부코 이마이에게 가르침을 받았다.

그녀는 2012년 ‘Kronberg Chamber Music Connects the World’ 프로그램에서 바이올리니스트 크리스티안 테츨라프, 첼리스트 스티븐 이설리스와 함께 연주하였으며, 독일을 비롯한 세계 여러 지역에서 활발히 연주 활동을 펼치고 있다. 또한, 뮤직알프페스티벌, 스프링 페스티벌, 부산 음악제, 구미음악제 등에 꾸준히 초청을 받으며 실내악 연주도 왕성하게 펼치고 있다.

현재 금호아시아나솔로이스츠 멤버로 정기공연 및 지방투어 연주를 하는 동시에 올림푸스 앙상블, 오푸스 앙상블, 코리아나 챔버뮤직 소사이어티, 로망 앙상블, 올라 비올라 사운드의 멤버로 활동 중이다. 또한, 2011년에 결성된 칼라치 스트링 콰르텟의 비올리스트로 활동하며 쇼스타코비치 콰르텟 전곡연주, 베토벤 전곡연주, 아프리카 투어 등 여러가지 프로젝트를 시도하고 있다. 이한나는 한국예술종합학교와 영재교육원을 비롯하여 연세대학교, 예원학교, 서울예술고등학교에 출강하며 후학양성에도 힘쓰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