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ST

SSF와 함께하는 아티스트 소개
Romain Guyot photo
로망 귀요 Romain Guyot

1996년 뉴욕 국제 영아티스트 오디션 우승을 계기로 미국과 일본의 클래식 애호가들의 주목을 받기 시작한 로망 귀요(Romain Guyot)는 프랑스의 『르 몽드』지로부터 “꿈을 꾸는 듯한 색깔의 소리와 충만한 호흡의 프레이즈, 벨칸티스트의 음악성을 가진 그는 이 시대의 가장 위한 클라리넷 연주자임에 틀림없다”라는 찬사를 받기도 하였다.

16세에 거장 클라우디오 아바도에 의해 발탁되어 유럽 연합 청소년 오케스트라에서 3년동안 솔로 클라리네티스트로 활동하였으며 파리 국립 고등음악원에서 클라리넷과 실내악 부문에서 최우수 성적으로 졸업하였다. 로망 귀요(Romain Guyot)는 22세부터 10년간 파리 국립 오페라 오케스트라에서 솔로 클라리네티스트로 활동하였으며 클라우디오 아바도와 다니엘 하딩의 요청으로 말러 챔버 오케스트라에서 2006년까지 활동하기도 하였다.

잉글리쉬 챔버 오케스트라, 프랑스 라디오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도쿄 모차르트 플레이어즈 등과 함께 유럽 및 아메리카 그리고 아시아에서 활동을 해온 로망 귀요(Romain Guyot)는 2008년부터 유럽 챔버 오케스트라의 솔로 클라리넷 연주자로 활동해오고 있으며 2009년부터는 스위스 제네바 음악대학의 교수에 임명되어 후학을 양성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