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ST

SSF와 함께하는 아티스트 소개
3_브욘 레만
브욘 레만 Björn Lehmann

2011년부터 베를린 예술대학교에서 피아노 학과 교수로 재직하고 있는 브욘 레만은 독일의 함부르크와 스위스의 로잔에서 Peter-Jürgen Hofer, Ralf Nattkemper 및 Fausto Zadra로부터 피아노를 배웠으며 베를린 예술대학교에서 Klaus Hellwig를 사사하였다.

그는 솔로 공연부터 실내악 공연까지 다양한 활동을 해오고 있다. 현대 음악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그는 Friedrich Goldmann, Arnulf Herrmann, Mathias Spahlinger 등의 작곡가들과 작업하며 수많은 곡들의 초연을 해오고 있다.

Zoltán Kocsis, Leonard Hokanson, Robert Levin, Ferenc Rados, Amadeus Quartet, Hartmut Höll, Irwin Gage 등의 음악적 영향을 받은 브욘 레만은 Bachfest Leipzig, Rheingau Musik Festival, Ludwigsburger Schlossfestspiele, Münchner Biennale, Tokyo Spring Festival, Concentus Moraviae, Flaneries Musicales de Reims, En blanco y negro등의 다양한 페스티벌에 초청받아 전 세계를 무대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또한 그는 음반 작업에도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그의 앨범은 독일의 Fono Forum과 일본의 Record Geijutsu 잡지로부터 4차례나 ‘이달의 음반’ 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다양하고 활발한 음악적 활동 이외에도 유럽과 한국, 중국, 일본 등의 아시아에서 마스터 클래스를 가지며 전세계 음악 학도들의 양성에도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브욘 레만은 2018년부터는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리는 제네바 콩쿨의 피아노부문 심사위원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