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ST

SSF와 함께하는 아티스트 소개
Pf. 주형기 3  프로필 사진 (c) Julia Wesely
주형기 Hyungki Joo

주형기는 매력적인 무대 매너와 뛰어난 음악적 기량으로 유명한 음악가로서 21세기 클래식 음악의 접근성과 가치를 높이는 데 헌신하고 있다.

그의 역동적인 연주와 창의적인 프로젝트는 피아니스트, 지휘자, 작곡가, 교육자 등 다양한 역할을 아우르고 있으며, 런던 필하모닉, 서울 필하모닉, 비너 심포니커, 로열 필하모닉 등 권위있는 오케스트라와 솔리스트로 연주했다. 이중 주목할 만한 활동으로는 홍콩 신포니에타와 함께한 “Haydn Seek”와 2023 비너 축제 개막 큐레이팅 등 혁신적인 프로젝트 지휘가 있다.

그의 작품은 국제적인 찬사를 받으며, 실력 있는 오케스트라와 저명한 솔리스트들에 의해 연주되고 있으며, 클래식 음악 전반에 걸쳐 그의 다양성과 매력을 드러낸다. 실내악 분야에서는 저명한 연주자들과 앙상블들이랑 협연하며 그의 음악 여정을 풍부하게 만들었다. 이후 클래식 음악 영역을 넘어 팝 전설인 빌리 조엘과 함께 작업을 진행하였고 영화에도 출연하여 다방면에서의 재능을 보여주었다.

교육자 로서의 그는, 워크샵과 멘토링을 통해 젊은 음악가들에게 열정적으로 영감을 주며, 기쁨과 음악적 탐구를 강조한다. 그의 음악 교육 분야에 대한 기여는 맨해튼 음악 학교 명예 박사 학위로 인정을 받기도 하였다.

그의 클래식 코믹 듀오인 이구데스만과 함께 독특하고 재밌는 접근 방식으로 전 세계 관객들을 사로잡으며, 클래식 음악과 코미디, 팝 문화를 융합하여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그들의 혁신적인 작업은 세계적인 음악가 및 배우들과의 협연으로 이어져 클래식 음악 분야의 선구자로서의 지위를 굳히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