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ST

SSF와 함께하는 아티스트 소개
양정윤 01-0158
양정윤 Jungyoon Yang

바이올리니스트 양정윤은 초등학교 4학년, KBS교향악단과의 협연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서울시향, 대구시향, 광주시향, 수원시향, 울산시향, 경북도향, 제주도향, 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 서울챔버오케스트라, KCO 오케스트라, 코리안솔로이스츠, 밀레니엄오케스트라, 코원필오케스트라, 디아트원, 노보필하모닉오케스트라 등 유수의 오케스트라와 협연을 하였으며, 오스트리아 비엔나의 황금홀, 프라하의 스메타나홀, 루마니아 아테네움, 뮌헨 헤라클레스홀 등 세계의 수많은 저명한 홀에서 해외 연주 활동을 하였다.(독일, 오스트리아, 스위스, 폴란드, 러시아, 스페인, 이탈리아, 네덜란드, 벨기에, 룩셈부르크, 체코, 루마니아, 핀란드, 일본, 중국, 미국, 캐나다,  호주, 베네수엘라 등) 더불어 교향악축제 협연 등 다수의 협연, 독주회와 서울스프링실내악축제, 프렌즈오브뮤직 등의 음악제에 참가하는 등 연주를 하고 있다.

양정윤은 한국예술종합학교를 졸업 (조기입학 및 조기졸업)하였고, 하노버국립음대(석사 및 최고연주자과정), 모차르테움 국립음대(석사)를 최고점으로 졸업하였다.(사사: 김남윤, 리아나 이자카제, 피에르 아모얄)

국내에서는 한국일보콩쿠르, 이화경향콩쿠르, 서울청소년실내악콩쿠르 등 중요 콩쿠르에서 1위를 하였다.2002년 앙리 마르토 국제콩쿠르 2위를 시작으로 2005년 시옹국제콩쿠르(현 티보바르가) 1위 및 청중상, 2010년 토룬국제콩쿠르(현 리핀스키) 1위, 2017년 리피처국제콩쿠르에서 1위 및 특별상을 수상하는 등 중요 국제콩쿠르에서도 다수 입상하였고, 공로를 인정받아 2018년에는 모교인 예원학교의 예원을 빛낸 사람 표창을 수여받고, 서울예술고등학교를 명예졸업하였다.

양정윤은 1999년, 영국의 엘리자베스 2세 여왕의 내한 당시에 청와대에 초청되어 콰르텟을 연주하였다.

현재는 이화여자대학교, 경희대학교, 한국예술종합학교 영재원, 예원학교, 서울예술고등학교 등에 출강하고 있으며, 2018년에 창단한 봄콰르텟의 활동도 하고 있다.KBS 클래식 FM 93.1 의 KBS음악실과 CPBC FM(가톨릭방송)의 장일범의 유쾌한 클래식 등에 출연하는 등 활발하게 활동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