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ST

SSF와 함께하는 아티스트 소개
BRENTANO QUARTET - Misha Amory/ viola, Serena Canin/violin (glasses), Nina Lee/cello, Mark Steinberg/violin (glasses) 
www.http://brentanoquartet.com/
Brentano Quartet

브렌타노 현악 4 중주(Brentano Quartet)

마크 스타인버그, 바이올린/ 세레나 캐닌, 바이올린/ 미샤 아모리, 비올라/ 니나 이, 첼로

1992 년에 시작한 이후, 브렌타노 현악 4 중주는 인기와 호평을 얻으며 세상에 등장했다.”열정적이고 자유롭고 매혹적이다,” 라고 런던인디펜던트의 호평을 받았고; 뉴욕 타임스는 “고급스러운 따뜻한 사운드와 갈망되는 서정성”을 찬양했다. 필라델피아 인콰이어러는 “모든 문구와 음악 제스처속에 무게 중심을 찾기위한 오류없는 본능이 담겨있다”는 호평을 하였고 뉴욕 타임스 (런던)은 브렌타노는 훌륭한 현악 사중주이다… 이 공연은 훌륭했다, 사심 없이 음악을 만들었다.”라고 말했다.

7 월 2014 년에는 브렌타노 중주는 프린스턴 대학에서의 십사년 레지던시를 마치고 도쿄 중주를 이어 예일 대학에서 레지던스 아티스트가 되었다. 중주는 현재 반 클라이번 국제 피아노 콩쿠르의 협력 앙상블 역할을 하고 있다. 최근 시즌에는 널리 여행하며 유럽, 일본, 호주, 미국과 캐나다에 걸쳐 많은 무대를 선보였다. 뉴욕의 카네기 홀과 앨리스 툴리 홀, 워싱턴의 의회 도서관; 암스테르담의 콘서트 홀; 비엔나의 콘체르트 하우스; 도쿄의 산토리 홀; 및 시드니 오페라 하우스세계에서 가장 권위 있는 장소에서 공연하고 있다. 중주는 아스펜, 산타 바바라, 에딘버러 페스티벌, 핀란드 쿠모 페스티벌, 타오 음악대학, 뮤직 아카데미 오브더 웨스트와 카라 무어 축제 등 다양한 여름 축제에 참가했다.

2012 년 브렌타노 현악 사중주(Brentano Quartet)는 비평가들의 극찬을 받으며 독립 영화 ‘마지막 4 중주’의 중심된 음악 (베토벤 Op. 131)을 제공했다. 야론 질베르 감독, 주연 필립 세이무어 호프만, 캐서린 키너, 크리스토퍼 워켄, 그리고 마크 이바니르 참여한 이 장편 영화는 토론토, 뉴욕, 보스턴, 시카고, 샌프란시스코, 워싱턴 DC를 포함한 북미 전역의 주요 도시에서 상영되었다. 브렌타노 중주는 2개의 세기를 총 포함하는 표준 중주 레퍼토리의 연주 외에 아주 오래된 음악과 아주 새로운 음악 둘 다에 강한 관심을 가지고 있다. 제수 알도의 마드리갈, 퍼셀의 환상곡 및 조스캥의 세속적 인 보컬 작품 등 현악 사중주 역사보다 훨씬 전인 많은 음악 작품들을 공연하고 있다. 또한, 중주는 엘리엇 카터, 찰스 부오리넨, 추웬청, 스티븐 맥키, 브루스 아돌프 및 기요르기 쿠르탁 등 우리 시대의 가장 중요한 작곡가들과 긴밀하게 작업해왔다. 중주는 부오리넨, 아돌프, 맥키, 데이비드 혼과 가브리엘라 프랭크에게 작품을 의뢰한바 있다.

현대 작곡가와 중주의 최신 협력 중에는 1963 년 11 월 22 일 존 F. 케네디 대통령의 암살 50 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의뢰 된 스티븐 맥키의 ‘One Red Rose’라는 새로운 작품있다. 또 다른 새로운 의뢰 작품들에는 비제이 아이어의 피아노 중주, (소프라노 크리스틴 브란데스와 함께한) 에릭 모에 작품, 그리고 (비올리스트 신윤황과 협연한) 펠리페 라라의 새로운 비올라 중주가 있다.

브렌타노 중주는 특별히 소프라노 제시 노먼, 피아니스트 리처드 구드, 그리고 피아니스트 미츠코 우치다 등의 아티스트들과 함께 작업했었다. 특히 우치다씨의 미국, 유럽, 일본 무대에 함께 출연하며 밀접한 관계를 즐기고 있다.

2013년에는 3개중 베토벤 사중주가 등장하는 2번째 레코딩이 에이온 레코드아래 출시되었다. 이전 레코드에는 모차르트의 디스크(또한 에이온)과 하이든의 중주 Opus 71가 포함되어있다. 새로운 음악의 영역에서는 스티븐 맥키의 음악을 알바니 레코드를 통해 발표했고 또한 브루스 아돌프, 추웬청, 찰스 부오리넨의 음악을 녹음하였다.

형성된지 몇 년 이내에 중주는 클리블랜드 콰르텟 상과 나움 부르크 실내악 상을 수확했다. 1998 년 첼리스트 니나 리는 창립 멤버 마이클 카넨을 후속하며 중주에 합류했다. 중주는 많은 학자들이 베토벤의 유명한 사랑 고백인 ’불멸의 사랑’의 주인공인 안토니오 브렌타노의 이름을 따서 명명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