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ST

SSF와 함께하는 아티스트 소개
Kempf photo DSC_0470
프레디 켐프 Freddy Kempf

프레디 켐프(Freddy Kempf)는 오늘날 가장 성공적인 피아니스트이며, 전세계적으로 매진을 기록하고 있는 연주자이다. 보기 드물게 넓은 레퍼토리를 뛰어난 재능으로 소화하는 그는, 아무런 두려움 없이 폭발하는 듯 강렬한 연주와 동시에 진지하고 감성적이며 음악적 깊이가 뛰어난 연주자로 평가 받고 있다.

1977년 런던출생의 프레디 켐프(Freddy Kempf)는 로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 인연이 깊어 그의 나이 8세에 로열 필하모닉과함께 데뷔무대를 가졌으며 2011년에는 지휘자로서 데뷔를 하기도 했다. 지난 시즌에는 그의 지휘와 솔로연주로 베토벤 피아노협주곡 전곡 연주가 11회에 걸쳐 영국의 대표적인 공연장에서 펼쳐졌다.

프레디 캠프는 1992년 BBC 영 뮤지션 콩쿠르에서 우승하면서 세계에 알려지기 시작했다. 1998년 그는 차이코프스키 콩쿠르에서 3등을 차지하였는데 이 결과에 대해 청중과 러시아 언론에서 거세게 반발하였고, 그를 “콩쿠르의 영웅”이라 칭하기도 하였다.

최근 프레디 켐프(Freddy Kempf)는 스페인 마드리드 국영 라디오TV 오케스트라, 밴쿠버 심포니, 호주 챔버 오케스트라, 시드니 심포니 오케스트라, 니스 필하모닉 등과 협연하였다.

이번 시즌 그는 세인트 피터스버그 심포니와의 영국 순회공연 및 프라하 심포니 오케스트라와 얼스터 오케스트라, 버밍햄 심포니, 로열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와의 공연으로 활약하고 있으며 다음 시즌에서는 뉴질랜드 심포니 오케스트라와의 프로젝트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켐프는 런던 사우스뱅크의 국제 피아노 시리즈, 모스크바의 차이코프스키 콘서트홀, 홍콩의 씨티 콘서트홀등에서 리사이틀을 가질 예정이다. 그는 최근 거쉬윈의 피아노와 오케스트라를 위한 작품을 베르겐 필하모닉과 함께 녹음하여 BIS 음반으로 출반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