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TIST

SSF와 함께하는 아티스트 소개
unnamed-file
김정원 Julius-Jeongwon Kim

섬세한 감성이 빚어내는 아름다운 음색과 강렬하고 폭발적인 에너지를 함께 가지고 있는 피아니스트 김정원(Julius-Jeongwon Kim)은 자타가 공인하는 동세대 최고의 피아니스트로 손꼽히고 있으며 이미 일본 및 유럽과 미국의 무대에서도 명성을 떨치고 있다.

오스트리아 빈 국립음대와 프랑스 파리 국립 고등음악원 최고연주자 과정을 최우수 성적으로 마친 김정원은 블라디미르 페도세예프가 지휘하는 빈 심포니, 마이클 프란시스가 지휘하는 런던 심포니, 막심 쇼스타코비치가 지휘하는 체코 필하모닉 외에도 독일 NDR 방송 심포니, 독일 뉘른베르크 심포니, 부다페스트 국립 필하모닉, 프라하 방송 심포니, 토론토 심포니, 베이징 국립 필하모닉, 나고야 필하모닉, 바르샤바 방송 심포니, 아테네 국립 심포니, 멕시코 국립 필하모닉 외 다수의 세계 유수 오케스트라들과 협연했고, 국내에서는 정명훈, 곽승, 박은성 등 거장들의 지휘로 서울시향, KBS 교향악단, 부천시향, 코리안 심포니 등의 여러 주요 오케스트라들과 협연했다.

바르샤바 쇼팽 페스티벌, 바르샤바 이스트 베토벤 페스티벌, 체코 체스키 크룸로프 페스티벌, 스위스 베르비에 페스티벌, 테플리체 베토벤 페스티벌, 이탈리아 피아노 에코스 페스티벌 등 유럽의 유서 깊은 음악제의 솔리스트로 참여했으며, 체코의 바츨라프 클라우스 대통령에게 직접 특별 감사패를 수여 받았고, 전 미국 대통령 조지 W. 부시 앞에서 직접 연주를 하여 가장 감동적인 연주였다는 찬사를 받았다. 또한 세계적인 거장 첼리스트 미샤 마이스키, 피아니스트 피터 야블론스키, 바이올리니스트 김지연, 첼리스트 조영창, 리웨이 친, 체코의 야나첵 현악사중주단 등 여러 뮤지션들과의 실내악 공연을 가졌으며, 2003년 바이올리니스트 김수빈, 첼리스트 송영훈, 비올리스트 김상진과 함께 MIK Ensemble을 결성해 국내외 음악계의 찬사를 받으며 활동 중이다.

2007년 시작한 전국 투어 리사이틀은 전국 12개 ~ 18개 도시를 순회하며, 클래식 공연계의 이례적인 성공을 이루었으며, 2011년에는 일본에서 7개 도시 첫 투어 리사이틀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특히 2014년에 시작한 슈베르트 피아노 소나타 전곡 연주는 매해 1~2회 리사이틀을 통해 2017년까지 이어지는 대장정으로 음반으로도 발매될 예정이다.

EMI에서 발매한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모차르트 피아노 협주곡, 쇼팽 24개 연습곡 등 10여 장의 독주, 협주곡, 실내악 음반을 발매하였다. 2010년 서울 국제 음악제의 폐막공연에서 라흐마니노프 피아노 협주곡 제5번을 아시아 초연한데 이어, 같은 곡을 런던 심포니와 함께 녹음하고 2012년에 도이치 그라모폰에서 세계 초연 음반(개정판)이 발매되어 주목받았다. 2015년 9월에는 슈베르트 피아노 소나타 전곡 시리즈의 첫 번째 음반을 발매했다.